-
Invisalign® First
소아교정에 특화된 투명교정장치
인비절라인 퍼스트는 어린이를 위해서 설계된 세계 최초의 투명교정장치입니다. 주걱턱 반대교합의 경우 여전히 전통적인 교정치료 방법에 의존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턱뼈에 관계없이 치아들만의 문제로 반대교합이 발생한 경우, 치아의 맹출 공간 관리가 잘 안 되는 경우, 무턱에 윗니 돌출이 심한 경우 등 혼합치열기에 발생하는 다양한 교정적 상황에 인비절라인 퍼스트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만 7세 어린이입니다. 왼쪽 녹색 원이 그려진 자리에 앞니가 하나 더 나와야 하는데 맹출할 자리가 전혀 없습니다. 오른쪽 사진은 치아교정을 시작한 지 5개월 후입니다. 녹색 원 자리의 공간이 충분히 확보되어 앞니의 맹출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반대쪽 앞니도 무사히 맹출해서 가지런해지고 있습니다. 치료는 무사히 진행되었고 목적은 달성하였지만 5개월 넘는 기간 동안 어린이의 입안에 저 브라켓과 철사를 붙이고 다니는 건 마음이 편치 않습니다. 브라켓과 철사를 이용한 치아교정은 훌륭한 방법이지만, 어린이의 경우 양치가 불량하면 교정장치 주변으로 치아 우식이 발생할 수 있고 철사 찔림이 발생하는 경우 청소년, 어른에 비해서 민감합니다. 인비절라인 퍼스트는 브라켓을 이용한 교정에서 오는 불편함을 배제하면서 효과적인 치료를 할 수 있습니다. 비슷한 치료 결과면서 불편함, 심미성에 차이가 있다면, 불편함이 적고 심미성이 뛰어난 장치를 사용하는 것이 현명한 선택입니다.
인비절라인 퍼스트의 장점
-
- 편안한 착용감과 자유로운 음식섭취
- 기존에는 어린이의 입안에 브라켓과 철사를 이용하거나 치아 이동에 한계가 있는 꼈다 뺏다 하는 교정장치(가철식 교정장치)를 많이 사용했습니다. 브라켓을 이용한 치아교정도 훌륭한 방법이지만 불편함과 단점이 분명히 있습니다. 위 사진과 같은 브라켓과 철사가 입안에 있는 경우 어린이의 뺨이나 혀에 상처가 날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습니다. 인비절라인 퍼스트는 복잡한 금속 장치가 없고 장치 탈착이 가능하기 때문에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하고 자유롭게 음식섭취가 가능합니다.
-
- 어린이의 자존감 개선과 부모님의 높은 만족도
- 투명교정장치의 가장 큰 장점인 심미성 역시 어린이에게 무시할 수 없는 요소입니다. 부끄러움이 많은 친구들에게 치아교정을 하면서 활짝 웃을 수 있는 것은 큰 장점입니다. 어린이가 즐거움과 행복함을 온전히 표현할 수 있는 것만큼 중요한 것도 없기 때문입니다.
-
- 응급 내원 횟수 감소와 진료시간 단축
- 브라켓이 떨어지거나 철사에 찔리는 경우 치과에 급하게 내원해야 합니다. 청소년이나 어른은 교정장치에 대한 이해도가 높고 상황 판단을 빠르게 할 수 있기 때문에 불편함이 발생할 경우 신속하게 대처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어린이는 그렇지 못한 경우가 많습니다. 보호자께서 24시간 같이 있을 수 없기 때문입니다. 인비절라인 퍼스트는 응급 상황 발생이 거의 없고 진료를 위한 내원 횟수도 일반 교정장치에 비해서 적습니다.
-
- 즐거운 디지털 치료과정
- 통계적으로 1차 교정을 받은 어린이의 약 60%는 나중에 2차 교정을 받는다고 합니다. 1차 교정에서의 좋은 경험은 2차 교정치료에 긍정적입니다. 제가 청소년 치아교정에서 가장 많이 강조하는 것은 양치질, 교정치료에 대한 관심입니다. 만일 청소년이 1차 교정치료 경험이 있는데 좋지 않은 경험이 있다면 2차 교정치료에서 긍정적이고 적극적인 마음은 기대하기 어렵습니다. 인비절라인 퍼스트는 아이테로 스캐너와 함께 디지털 스캔을 통해서 즐거운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교정장치는 좋은 교정치료를 위한 수단입니다
치료계획을 세우고 진료하는 모든 과정은 교정전문의가 책임져야 합니다.
브라켓을 이용한 치아교정이든 인비절라인 투명교정장치를 이용한 치아교정이든 모든 교정장치들은 수단입니다. 수단인 장치들이 목적이 되어서는 안 됩니다. 모든 치료계획은 교정전문의가 개개인의 교정적 상황을 면밀히 검토한 후 문제점을 파악하고 나서 세워야 합니다. 치료 계획은 치료 목표를 이루기 위함입니다. 저희들은 고객님들께 치료 목표를 달성할 수 있는 여러 교정장치들의 장단점을 소개하고 바른 선택을 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인비절라인 퍼스트는 2020년에 국내에 소개된 혼합치열기 어린이의 다양한 교정적 상황에 이용할 수 있는 투명교정장치입니다. 많은 교정과 전문의들이 인비절라인 퍼스트가 혼합치열기 어린이의 부정교합 치료에 쓰이는 전통적인 교정장치의 대안이 될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모든 어린이를 인비절라인 퍼스트로 치료할 수는 없습니다. 여전히 전통적인 교정장치가 강점을 보이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교정전문의의 정확한 판단이 가장 중요합니다.
의료법 제56조 제2항 7호 및 동법 시행령 제23조 7항에 따라 치아교정의 부작용으로 구강위생관리가 잘되지 않은 경우 치아우식증 및 치주질환, 외상을 받은 치아라면 실활 및 치아변색, 개인의 특성에 따라 치근흡수 등이 발생할 수 있음을 고지합니다.